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구글애즈] 입찰 전략 구성이 잘못됨

by 배굿맨 2023. 7. 11.

원문은 "Bid strategy misconfigured"인데 번역이 요상하다. 구글 번역기를 돌리니 "입찰 전략이 잘못 구성됨"이라고 잘 나오는데 왜 저런 번역문을 사용하는지는 의문이다.

 

캠페인>캠페인을 누른 후 필터를 모든 캠페인으로 설정해 놓으면 모든 캠페인이 나타난다.

여기서 상태 캠페인의 "입찰 전략 구성이 잘못됨" 상태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아랫 파업 화면이 나타난다. 

아마도 캠페인을 생성할 떄, 입찰 전략을 "전환수 최대화"로 설정한 후 관련된 "전환 설정"을 부정확하게 구성하거나 또는 요구되는 관련 데이타값을 구글애즈가 충분하게 확보하지 못하는 경우에 나타나는 것 같다.

 

아랫글에 더 정확한 이유가 나오니 아랫글을 참조해보자.

https://gwdgaetc.tistory.com/10#google_vignette

 

Google Ads 구글 검색광고 입찰 전략 -1

누구든간에 구글 광고 지식이 없는 사람이 입찰방식을 추천해 달라고 한다면 주저없이 바로 클릭수 최대화를 추천할 것입니다.전환이란 개념이 들어가면 머리만 아파지는 일이 많아지기 때문

gwdgaetc.tistory.com

 

윗 글을 읽고 바로 CPC로 옮겨타려고 했다. 그런데 캠페인 생성할 때는 입찰 방식을 설정하는 것이 쉬웠는데 이를 변경하려고 보니 찾기가 매우 어려웠다. 그래서 아래에 그 링크의 위치를 여러 그림과 같이 나타내본다.

 

좌측 메뉴 중 캠페인>캠페인을 누른다.

 

본문 창의 윗 영역은 "필터 설정" 영역이다. 필터를 적절히 조절한 후 "모든 캠페인"을 누른다.

아랫 캠페인중 변경하고자 할 캠페인을 클릭한다.

"필터 영역" 바로 아래 "자세히"를 클릭한다.

"이 캠페인 정보" 우측의 "설정에서 수정"을 클릭한다.

드디어 입찰 방식을 변경할 수 있는 입력창이 떴다. "전환수 최대화"를 클릭한다.

"입찰 전략 변경"을 누른다.

"클릭수"로 변경한다.

"클릭수"로 변경한다. "최대 클릭당비용 입찰가 한도 설정"을 하면 한 클릭당 입찰가를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뜬다. 여기서는 이 옵션을 체크하지 않고 "저장"버튼을 눌렀다. 

아래에 "입찰 전략"이 변경된 화면이 나타나면 성공!

 

이상은 아마도 "구글광고 네이버 키워드 광고처럼 설정하기"라고 할 수 있겠다.